“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 지구를 위한 Only Green!” 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 성황리 종료   ( 2022-08-08 17:14 )
  NAME : 그린로하스엑스포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 지구를 위한 Only Green!” 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 성황리 종료 그린로하스엑스포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ICC제주가 주관한 ‘제11회 그린로하스엑스포’가 8월 7일(일)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로하스엑스포는 2022 제주 ESG경영 포럼과 그린로하스 오정희 갈옷 패션쇼, 달리는건강쿠킹버스 및 각종 친환경 체험, 친환경 기업전시, 인플루언서 라이브방송, B2B수출상담회,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것) 대상제품 심사, 경품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관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금번 박람회에서는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환경식품, 천연뷰티케어제품, 에코생활용품 등 160여개의 우수 친환경업체가 참여하여 제품을 홍보하였다. 로하스엑스포 추진위원회와 미국 울타리USA간 3년간 500만불(한화 60억원)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이는 앞으로 로하스엑스포 참여기업에 대한 수출과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것으로 향후 참가기업 기업들의 시장개척과 판매활성화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또한, 2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150여건의 상담으로 44억 6천여만원의 상담성과가 있었고, 인플루언서들과 참가기업이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 등도 함께 진행되어 현장에서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우수제품을 선정하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것) 브랜드 심사가 220여명의 소비자 심사단과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선정된 제품은 엑스포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 기업구매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금번 박람회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 지구를 위한 Only Green’이라는 슬로건 아래, 녹색산업의 육성을 위한 녹색기업 발굴 및 친환경적 소비의식의 확산과, 친환경 제품전시, 홍보, 판로개척을 통한 녹색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고 친환경 녹색산업의 네트워크 공유의 장으로서의 역할에 기여하였다. 특히, 개막식과 함께 제주의 환경을 생각하는 ESG경영과 지속가능한 그린 마이스 ESG 등에 대한 논의와 토론으로 진행된 “2022 제주 ESG 경영 포럼”은 지속가능성과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의 문제를 인지시키는 제주 녹색산업 발전의 첫 교두보로서의 충분한 역할이 되었다. 개막식도 제주특별자치도관계자, 국회의원, 도의원 및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주민대표, 관람객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엑스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방역에 만전을 기하여 운영하였으며,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져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고 도내 행사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ohasjeju.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로하스 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