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선배시민 제주권역 사례발표회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   ( 2022-10-17 09:17 )
  NAME : 서귀포시노인복지관   |   HOME : http://www.sgpswc.com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 서귀포시노인복지관(관장 김재경)과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복지관(관장 휴완스님)에서는 보건복지부 지원․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제주권역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 선배시민이란, 노인들이 주체가 되어 자기의 권리를 말할 수 있는 자로써, 자기 권리 대변을 벗어나 지역사회 공동체의 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시민입니다. ○ 이번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사례발표회는 선배시민 지역대회 일환으로 제주권역에서는 처음 자체적으로 진행을 하였고, 선배시민이라는 이름하에 모여 자원봉사자들이 주체적으로 경험과 사례를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 아울러, 선배시민 슬로건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 라는 말처럼 선배시민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써 벗어나 공동체를 디자인할 수 있는 선배시민의 정신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 ○ 서귀포시노인복지관(관장 김재경)은 “앞으로도 노인자원봉사를 벗어나 선배시민이라는 이름으로 노인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와 후배시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존경받는 선배시민으로써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