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YWCA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맞이 서울나들이캠프 진행   ( 2023-03-02 16:56 )
  NAME : (사)제주ywca초등방과후아카데미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사)제주YWCA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회장 고미연)에서는 지난 2023년 2월 18일(토)~2023년 2월 20일(월) 2박 3일 동안 겨울방학을 맞아 (사)제주YWCA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함께 서울나들이캠프를 진행하였다. 3여년 동안 코로나로 인한 야외 활동의 제한으로 인해 캠프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감안, 코로나 해제 이후 겨울방학을 맞이한 서울 나들이 캠프를 진행하였다. 첫째 날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가고 싶은 곳을 계획한 후 직접 지하철 노선을 알아보고 장소를 이동하는 등 자유여행으로 진행하였고,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에버랜드 내의 놀이기구 등을 체험하는 등의 캠프를 진행하였다.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들은 낯선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을 인솔한다는 점에 많이 긴장을 했고 청소년들은 도내가 아닌 도외 체험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부모의 품을 벗어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하였지만 실무자와 청소년들이 서롤 믿고 의지하며 안전하고 즐겁게 2박 3일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에 진행된 2박 3일 서울나들이 캠프는 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예산 외 (사)제주YWCA 본부 사무국과 하나금융나눔재단제주지점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였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