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우당도서관 독서동아리 입문 과정 참가자 모집
고대로 기자 bigroad@ihalla.com
입력 : 2020. 02.02. 11:01:11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사업으로 제주지역 독서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해'독서동아리 입문 과정'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입문 과정'은 독서동아리를 시작하거나 운영 중에 있는 독서동아리 대표 및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3월 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독서모임 꾸리는 법>의 저자 원하나 작가와 박경애 방송작가를 초청하여 ▷ 2/9(일) 독서동아리의 전반적인 이해와 다양한 운영 방법 ▷2/16(일) 독서토론을 위한 독서법과 발제문 만들기 실습 ▷2/23(일) 글쓰기 모임 활용 방안 및 출판 과정의 이해 ▷3/1(일) 나만의 글감 찾기 및 글쓰기 근육 키우기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제주지역 독서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독서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독서동아리 운영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우당도서관은 이번'독서동아리 입문 과정'을 통해 독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동아리 간 소통과 만남의 장을 통해 제주지역 독서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참가신청은 오는 2월 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064-728-1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