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화인주택개발 제주인재육성장학금 전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0.18. 00:00:00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지난 15일 향토기업인 화인주택개발(주)(대표이사 김윤식)가 제주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함에 따라 감사의 뜻을 기념하는 기탁행사를 가졌다.

화인주택개발(주)는 이날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방문해 제주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청년 기업가인 김윤식 대표이사는 "아직은 초창기 기업이지만 지역에서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고 싶었다"면서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제주지역 학생들이 현재의 고난에 좌절하지 말고 미래의 희망을 향해 도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전하게 돼 보람차고 행복하다"며 기부 소감을 밝혔다.



건협제주 정부합동청사 건강체험관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현재식)는 지난 14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1층 고객지원센터 내에서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체험관은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입주직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평소 소홀할 수 있는 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건강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됐다. 특히 인바디 검사, 뇌파·맥파스트레스 검사 등 직접 체험을 통해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합동청사 입주직원 및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관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DC 강윤정 주임 행안부장관상 수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021 이그나이트×제주 대회에서 JDC 사회가치추진실 강윤정 주임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 자원봉사 이그나인트×제주 대회는 지난 9일 '나는 제주의 요망진 자원봉사자입니다' 주제로 10개 팀이 자원봉사 사례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서귀포YWCA 성평등 모니터단 간담회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지역 대중매체 성평등 모니터단에 대해 지난 14일 서귀포YWCA회관에서 3차 모니터단 간담회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

모니터단들은 모니터링 활동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여성을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단어 사용 및 인터뷰나 토론회 패널 구성에 따른 성별고정관념등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진행했다.



남원초등학교 언어문화 개선 주간

서귀포시 남원초등학교(교장 오순애)는 바른말 고운말 사용에 대한 교육과 실천을 통해 언어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언어문화 개선 교육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체조협회 부회장단 회의

제주도체조협회(회장 강창용)는 지난 16일 협회 사무실에서 어르신생활체조대회와 도민체육대회 등 제반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부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