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관광 가치 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
제주관광공사, 중장기 비전 선포식
김병준 기자 bjkim@ihalla.com
입력 : 2011. 01.22. 00:00:00

▲제주관광공사는 출범 4년차를 맞아 21일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공사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로 제주관광진흥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출범 4년차를 맞아 중장기 비전을 '제주관광의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으로 새롭게 정립, 도약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는 글로벌 관광경쟁의 가속화, 해외관광객 유치 확대를 핵심으로 한 관광정책의 변화 등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적극 부응하고, 관광산업 진흥을 통해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공적 실현에 기여하는 도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로 했다.

특히 제주관광공사는 ▷전문성 ▷창의성 ▷고객만족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글로벌 통합마케팅 강화 ▷관광상품 질적 패러다임 변화 선도 ▷자립기반 사업다각화 ▷경영시스템 효율화를 4대 중장기 전략목표로 설정, 이를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또 올해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도전 ▷제주도의 해외관광객 유치목표 달성 기여 ▷시내 내국인 면세점 400억원 매출 달성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MICE) 진흥 등에 전사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전략경영의 프로세스화 ▷경영효율의 내실화 ▷고객만족의 극대화에 노력,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2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희망과 도전! 제주관광공사 중장기비전 선포식'을 갖고 비전 실현을 위한 공기업의 사명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박영수 사장은 "올해 출범 4년차를 맞아 새로운 비전과 목표로, 제주관광진흥에 기여하겠다"며 "고객 1인을 위해 제주관광공사 가족 모두가 변화하고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창의와 열정, 사람 중심의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