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라TV
이석문 "2015년 '교실'의 변화 이끌 것 " 연두기자회견
7일 연두기자회견... '행복한 교실' 초점
김희동천 기자 heedongcheon@gmail.com
입력 : 2015. 01.07. 16:01:18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제주교육 기치를 '교실'로 정하고 '행복한 교실'로 변화시키기 위해 업무를 덜어내고 교실을 지원하는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이석문 제주자치도 교육감은 7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연두기자회견을 갖고 "아이들이 행복하려면 대부분 일상을 차지하는 교실이 행복해야 한다"며 "'행복한 교실'을 만들려면 교사가 아이들 한 명의 꿈과 끼, 성장에 집중할 수 있어야하고 성적과 서열이 아닌 아이들 꿈과 끼, 능력 성장에 맞춘 평가와 수업이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기존의 담화문 발표형식이 아닌 교육감이 직접 10대 역점 과제별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하였다.

이 교육감이 밝힌 10대 역점 과제는 지난 2일 공개된 것으로 ▷고교체제개편안 완성 ▷제주형 혁신학교인 '다혼디 배움학교' 운영 ▷제주 자유학기제 운영 강화 ▷대학입학지원관제 운영 ▷4·3평화·인권교육 본격 추진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학생건강증진센터 설립 운영 ▷축제가 있는 제주교육(1학생 1동아리 활동 지원) ▷아침밥이 있는 등굣길(9시 등교) 시행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