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성효 "어업해양 5대 공약 제시"
조흥준 기자 chj@ihalla.com
입력 : 2018. 05.20. 06:02:09
정의당 고성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안덕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양생태관광지구 추진 ▷해양생태자원 보호 강화 ▷유네스코에 등재된 해녀문화 보존 및 계승 ▷화순항 등 연안 환경영향조사를 통해 지속할 수 있는 해양생태보존 대책 수립 ▷유어선 홍보확대로 생계에 실질적 도움 등 안덕면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어업해양 5대 공약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사계리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인공어초 사업을 대평리로 확대해 갯녹음 현상을 해결하고 해양생태환경을 조성하고, 대평리의 해녀문화 공연 등을 다른 해녀회와 공유해서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해녀의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또 고 예비후보는 "바다지킴이 확대와 어촌계·해양경찰이 연계해 레저보트 입출항 신고 강화 등 해양생태자원 보호 강화와 연안 환경영향조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해양생태보존 대책 수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와 관광협회 및 여행사와 연계해 유어선 홍보확대 등 생계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이러한 공약을 실현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활기찬 안덕면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