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시, 마을경관가꾸기 사업 공모 추가 접수
읍면동 105개 마을 대상 22일까지 신청
조흥준 기자 chj@ihalla.com
입력 : 2019. 02.13. 15:01:09
서귀포시는 오는 22일까지 읍면동 105개 마을을 대상으로 '2019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경관가꾸기 공모사업' 추가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마을경관가꾸기 공모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돼 마을 고유의 특색을 살려 마을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마을경관가꾸기 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내 5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당 9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사업성격에 따라 꽃나무 등을 재료비로 마을당 500만원 이내로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또 시는 서귀포시 마을활력과에서 운영 중인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 위원 중 경관가꾸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자체심사와 컨설팅을 거친 후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마을활력과(760-2243) 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협력해 마을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꿈으로써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마을 가꾸기는 물론 마을 주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공동체 함양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