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동네방네]동홍동 어르신-결연학생들 봄나들이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19. 05.20. 18:21:04
서귀포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창섭, 강형걸)는 '동홍동 어르신이야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지역 어르신과 학생, 협의체 위원 등 약 50여명이 감귤박물관으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동홍동이 2015년부터 추진중인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동홍동 어르신이야기사업은 지역의 혼자사는 어르신과 남주고등학교 라이프스토리(Life Story) 동아리,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간 결연으로 새로운 가족이 돼 가족해체 등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회통합 프로그램이다. 정기적으로 위원과 학생들이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묻고, 연말에는 어르신들이 살아온 이야기를 담은 라이스 스토리 책자도 펴내 발표회도 열어오고 있다.

 이 날 봄나들이에선 어르신과 결연 학생, 위원들이 조별로 감귤쿠키와 머핀을 만들고 감귤족욕도 체험하며 평소 다하지 못한 이야기꽃을 피웠다.

 강형걸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학생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한 하루였다"며 "또 학생들은 힘든 시절을 견디며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도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