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테크노파크 '이노비즈 카페' 본격 운영
도내 기업 혁신성장·고객친화적 공간으로 활용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20. 07.30. 15:12:24
제주테크노파크(JTP)가 제주벤처마루 내에 '제주테크노파크 이노비즈 카페'를 개소,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JTP는 산·학·연 교류와 기업지원 정보 제공을 할 수 있는 소통의 허브공간 확보를 위해 휴게편의점을 활용해 이노비즈 카페로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카페는 아이디어 공유와 회의, 세미나, 커뮤니티 존 등으로 구성된 실내공간과 자유로운 야외쉼터를 갖추고 있다.

JTP는 카페와 연계해 상담 프로그램 참여기관과 기업을 확대하고 대학 및 혁신기관 간 연계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부응해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벤처마루 정문 입구에 설치된 무인 셀프카페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이용은 JTP에 회원 등록 후 모바일 출입카드를 발급받으면 가능하다.

JTP는 우선 기업과 혁신기관, 관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개방하고 점진적으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커뮤니티홀과 북카페는 회원등록 이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실과 회의실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야외공간에서는 공연, 플리마켓, 영화관람, 초청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