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건협제주 보훈가족 ‘겨울나기’ 후원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2.16. 00:00:00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지부(본부장 신향식)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보훈가족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15일 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에 양털토퍼 15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한 양털토퍼는 각 보훈지청에서 지정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보훈가족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사업은 동절기를 맞이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훈가족에게 방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건협은 국가수호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2017년을 시작으로 4회째 실시하고 있다.

신향식 본부장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후원이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따뜻한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대병원 ‘세계 소아암의 날’ 주간행사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암센터는 세계 소아암의 날(2월15일) 20주년을 맞아 주간행사를 갖고 있다.

우선 제주대학교병원 송병철 병원장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지도 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 정인보 방역 총괄과장, 소아암센터 간호사, 제주유니이티드 이규혁 선수의 응원 메세지를 담아 영상을 제작해 원내 대형스크린에서 송출하고 있다. 또 소아청소년과 외래에는 소아암 아이들의 희망을 담은 건강선언문 포스터가 전시됐다.

이번 주간행사는 소아암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고취하고, 소아암을 겪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매년 세계 소아암의 날에 맞춰 진행되고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았다.

다문화가정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운영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최근 2021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다문화학생과 학부모 32명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한동우·홍윤경 예비부부 자립지원금 기부

한동우·홍윤경씨 예비부부는 최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제주지역본부를 방문해 아동 자립지원금 300만원을 후원했다.

오는 5월에 결혼할 예정인 한동우·홍윤경씨는 주위의 이웃을 돕자는 데 마음을 모아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이호동 김영택 위원장 이웃성금 기탁

제12기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 김영택 위원장은 지난 10일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코로나19 극복 등을 기원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련됐다.

(주)부웅주택 화북동에 백미 전달

(주)부웅주택(대표 양영철)은 최근 설 명절을 맞이해 제주시 화북동주민센터(동장 강인규)에 쌀 120포(384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화북동은 기탁받은 백미를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설 위문품으로 지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