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관광업계 "제주경제 재도약 위해 2공항 반드시 필요"
제주도관광협회 제2공항 건설 추진에 대한 입장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1. 03.14. 15:04:32
제주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의 정상적인 추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14일 '제주 제2공항 건설 추진에 대한 관광인의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국토부는 대형국책사업인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관광패턴과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산업 특성상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도 제주 제2공항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제주관광은 농축산을 비롯한 해양, 교통, 체육, 문화 등 다른 산업분야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관광을 중심으로 협업체계가 마련돼야 하며, 이는 제주 제2공항은 제주사회가 새롭게 연륙교통인프라 확충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를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들이 제주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거나, 더 좋은 직장을 위해 도외로 나가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현재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제주경제를 이끌어갈 미래세대를 위해서도 제2공항 건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 제2공항 건설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핵심 인프라임을 분명히 한다"며 "이는 최첨단 공항으로 설계가 이루어짐으로써 도민의 안전과 내·외국인 관광객의 연륙교통 인프라 확충은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