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3대 나눔리더 탄생… 첫돌 기념 기부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3.30. 00:00:00
박서후(1세·오라동)군이 지난 26일 가족들과 함께 제주시 미소담에서 첫돌 기념 10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제주 나눔리더로 가입했다.

이날 가입식을 통해 박종선(태선식당 대표·나눔리더 20호)씨와 부인 장정실(나눔리더 56호)씨, 박태준(태선식당 일도점 대표·나눔리더 57호)씨와 부인 김소라(나눔리더 58호)씨에 이어 박서후군이 나눔리더로 가입하며 제주 최초의 3대 나눔리더가 탄생했다.

박종선 대표는 제주 다섯 번째 '아너 소사이어티'회원이자 현재 제주지역 아너 소사이어티 대표로 활동 중에 있다. 2007년부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로골퍼 장정·이준식 적십자 홍보대사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5일 적십자사 회장실에서 프로골퍼 장정, 이준식씨를 제주적십자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05년 LPGA 투어 선수 시절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로 적십자 활동을 시작한 장정은 은퇴 후 남편 이준식씨와 라온골프인제주(한경면 소재) 골프연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적십자사와 다시 인연을 맺게 됐다.

이번 위촉으로 장정, 이준식씨는 2023년 3월까지 2년 동안 적십자사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 및 후원 프로그램 참여, 인도주의 이념 홍보, 취약계층 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가치 전파에 앞장서게 된다.



뉴제주로타리클럽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회장 김성훈)은 지난 25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뉴제주로타리클럽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 3개소에 1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김성훈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기부금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한빛로타리클럽 돼지고기 후원


제주한빛로타리클럽(회장 양순애)은 지난 26일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사랑의 돼지고기 165㎏을 전달했다. 전달된 돼지고기는 도내 아동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양순애 회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후원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연합청년회 사랑의 백미 전달


제주시연합청년회(회장 고성균)는 지난 26일 제주적십자사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40포(1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지난 20일 제주시연합청년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기증받은 백미로 마련됐다.

고성균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시연합청년회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