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FTA활용지원센터-경제통상진흥원 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3.31. 00:00:00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30일 도내 중소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 FTA활용 촉진과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확보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교육, 설명회, 컨설팅 등에 대해 적극 공조해 효율적인 수출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강태욱 제주FTA활용지원센터장과 문준호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본부장은 "앞으로 두 기관이 협업해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정책 마련과 시장 개척, 바이어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협약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강현수)은 지난 27일 수련관에서 다문화가족과 '한울타리' 교육동아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 멘토링 봉사활동 및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여고와 삼성여고 학생들로 이뤄진 교육봉사동아리 '한울타리'는 교사가 되고 싶은 학생들의 모임이다.



오현중-화북 청소년협 ‘1교 1시민단체’


오현중학교(교장 오만익)는 30일 화북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병수)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1교 1시민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오현중학교와 화북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학교와 지역사회 간 유기적인 연계 지도 체계를 마련하고, 월 1회 방과 후 야간 순찰을 벌이는 등 학교 부적응 학생들에 대한 지도 활동에 힘쓰기로 했다.



고산농협 블랙사파이어 재배교육


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은 지난 26일 조합 유통센터 회의실과 재배농가 포전에서 농협 임직원과 포도재배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 소득작목 블랙사파이어(포도) 재배기술 교육과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남원119·남원 위미의용소방대 방역활동


동부소방서 남원119센터(센터장 김종빈)와 남원의용소방대(대장 송관철·김영선), 위미의용소방대(대장 김형철·강미숙)는 지난 28일 남원읍 관내 도서관, 정류소 등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