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소 이전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3.31. 00:00:00
서귀포시는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애로사항으로 제기됐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전하고 인력을 보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학교 밖(가정 밖) 청소년을 포함한 위기청소년 발굴·지원, 청소년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들을 보다 더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선미)는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복지지원기관으로 1999년도에 개소했다.



한국농어촌공사 '행복한 진짓상' 보내기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서상기)는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도모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행복한 진짓상' 보내기 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지난 29일 제주시 삼양동주민센터, 삼양동새마을부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삼양동 관내 취약계층 15가구를 선정해 매주 1회 도시락 배달과 정기적인 방문 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원도 병행키로 했다.



드론 활용 자연 문화재 모니터링


(재)제주문화유산연구원(원장 고재원) 제주자연문화재돌봄사업단(단장 강영제)은 지난 1월부터 드론 등을 활용한 관리 대상 문화재에 대한 정기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관리 대상 274개소 중에는 섶섬·문섬·범섬에 걸친 연산호 군락 등의 해양 생물과 외돌개 등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분포한 문화재가 포함돼 있어 드론 활용 돌봄 사업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희망코리아 도지부 산신제 봉행


희망코리아 제주도지부(회장 오충남)는 지난 28일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표선면 모지오름에서 올 한해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봉행했다.

이날 산신제에서는 등산로 주변 풀베기, 쓰레기 수거 등 오름 주변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제주무궁화로타리클럽 4주년 창립 기념식


국제로타리3662지구제주무궁화로타리클럽(회장 김위순)은 지난 29일 제주시 풍천만가에서 RI가입 인준 4주년 창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은옥 클럽관리위원장에게 제1호 표창장이 수여됐고, 현직 이향란 부회장이 2021~22년도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