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마그마에너지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4.02. 00:00:00
제주 향토자원인 현무암을 이용한 의료기기 특허업체인 (주)제주마그마에너지가 '2020대한민국 국제발명대전 그레미 대상'을 수상했다. (주)제주마그마에너지(대표 지경섭)는 지난해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서울 COEX에서 특허청 주최,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열린 '서울국제발명전시회(대한민국 국제 발명대전)'에 제주에서는 유일하게 참가해 수상했다. 제주마그마에너지는 국제지구 스위스 본부에서 세계인이 선출하는 최고상인 그레미대상을 수상했다. 지경섭 대표는 "이번 제주마그마에너지의 수상은 제주의 자연자원의 우수성과 제주도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홍동연합청년회 온정의 쌀 기탁

서귀포시서홍동연합청년회(회장 김법수)는 지난달 31일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 550㎏을 서홍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지난달 27일 개최된 2021년도 서홍동연합청년회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에서 받은 쌀 화환으로 마련됐다. 김법수 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봉사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서홍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애월파출소 음주운전 단속 홍보

제주서부경찰서 애월파출소(소장 이정주)는 지난달 31일 음주운전 단속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서부경찰서는 불시 음주단속 및 음주의심 차량 발견 시 즉시 단속하도록 하고 있다. 또 간단한 막걸리 한 잔도 음주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음에 대해 설명했다.



도리초-이호동청소년협 네트워크 협약

제주시 이호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현원)는 최근 도리초등학교(교장 양효순)와 학교폭력 근절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 간 유기적인 학교폭력 예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도1동 부녀회 봄맞이 계절화 식재

제주시 이도1동(동장 김석범)과 이도1동새마을부녀회(회장 고경숙)는 지난 31일 사계절 꽃피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공한지 등에 비올라 5000본을 식재했다.



노형동새마을부녀회 도로변 꽃길조성

제주시 노형동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옥자)는 지난달 30일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목일을 맞이해 노형동 지역 내 대도로변 꽃길을 조성하는 등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