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청렴·윤리 교육
청렴 의식 내재화·공정거래 추진위해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4.16. 00: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는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한 공정거래 추진을 위해 15일 청렴·윤리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청렴·윤리 교육은 JDC 임직원 중 부패취약분야인 계약업무를 담당하는 '공공구매지킴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청렴 교육 전문 강사(박연정)와 교육 대상자 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부패취약업무 담당자 관련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위반사례 교육을 통한 부패대응능력 강화 및 반부패 공직자 의식개혁 내용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2021년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청렴 정책에 적극 참여를 유도했다.

조천읍·동제주복지관 주거환경 개선

제주시 조천읍(읍장 윤승환)은 지난 11일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선)과 연계해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에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퐁낭그늘봉사단이 참여해 봉사 대상가구가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대인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동참

공대인 KCTV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진규상 해병대 제9여단장의 지목을 받은 공 대표는 13일 회사 내 접견실에서 교통안전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과 함께 사진을 촬영한 후 이를 공유했다. 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제주대·장애인복지관 등 사회공헌 협약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철웅)은 15일 제주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 (주)미래엔에듀파트너(대표이사 최용섭)와 ‘제주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봉사를 통해 교육의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교육의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애월읍 자원재활용 화분나눔함 운영

제주시 애월읍(읍장 부태진)은 불연성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운동의 일환으로 최근 읍사무소 입구에 화분나눔함을 배치했다.

화분나눔함은 가정에서 안쓰는 화분을 수거하고, 화분이 필요한 주민이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고 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직업체험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양명희)은 지난 14일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직업체험(공예 디자이너)을 운영했다.

이날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공예가에 대한 직업 소개 및 마크라메 식물걸이, 다양한 매듭을 활용한 키링 등을 실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