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농협 농산물생산단지 농가 교육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5.21. 00:00:00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4일 올해 성공적인 수출사업을 위해 제주시농협 농산물전문생산단지 소속농가와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수출농약안전성 교육, 검역교육, 글로벌 GAP 인증교육을 진행했다.

 제주시농협 농산물전문생산단지는 2020년 7월 감귤류로서는 국내 최초로 농산물전문생산단지로 지정됐으며,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평가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고봉주 조합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감귤류와 키위류 해외 마케팅에 더욱 노력해 더 많은 국가에 다양한 품목을 수출해 농가소득 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건입동지역협의체 복지자원 제공 협약

제주시 건입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식·한재일)는 지난 18일 건입동 동민의 방에서 (사)식생활교육제주네트워크(대표 김경미)와 복지자원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함덕농협 품목별 공선회 GAP 교육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은 지난 14일 산지유통센터에서 품목별 공선회원 6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과 보이스피싱 피해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판매사업 활성화와 GAP 인증, 영상자료를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법 등이 진행됐다.



구좌읍 마늘수확 일손 돕기 봉사

제주시 구좌읍(읍장 고재완)은 지난 18일 구좌읍 직원 및 차량관리과·교통행정과 직원과 함께 구좌읍 김녕리 소재 농가의 마늘밭에서 마늘 수확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는 관내 고령농 및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농가를 찾아 직원들이 수확 작업에 직접 참여해 이뤄졌다.



가족문화축제 가족사랑 그림시화전 개최

제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은)는 '2021 가족문화축제' 가족사랑 그림시화전과 가족솜씨대회 싱어게인 수상 작품을 이달 31일까지 제주도청 별관 로비에서 전시하고 있다.



대정읍 문화체육센터 일대 가로수 식재

서귀포시 대정읍(읍장 송호철)은 지난 18일 대정문화체육센터 일대에서 가로수 식재를 실시했다. 송호철 읍장은 "주민들의 편의 증대와 미관 향상을 위해 지역 내 가로수 등에 대한 관리·보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