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상공회의소·평생교육장학진흥원 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6.16. 00:00:00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는 15일 상의 4층 회의실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과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경영) 경영이라는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류 증진 협력사업 추진과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사업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고,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한 필요사항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문석 회장과 허정옥 원장은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인재 육성이 최우선시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기업인들에게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알려 다양한 업종의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농협 보훈가족에 위문품 전달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지난 14일 농업인교육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관내 6·25 참전용사 조합원과 보훈가족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위문품 전달행사를 가졌다. 생필품으로 구성된 위문품은 6·25 참전용사 조합원 가족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김군진 조합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과 헌신한 참전 용사, 국가 유공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법사랑위 박남규 부회장 에어컨 기부

박남규(사진·경동나비엔 제주대리점 대표, 범죄예방위원협의회 위원장) 법사랑위원회 부회장은 지난 10일 제주시 소재 황금어가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에어컨 10대(600만원 상당)를 법무부 법사랑위원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고영두)에 기증했다.

박남규 부회장은 "주위의 어려운 독거노인 및 불우한 소년 소녀 가장에게 전달돼 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부한 이유를 전했다.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개선 봉사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만)는 지난 14일 어우렁봉사단(단장 이영식)과 함께 송산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도배 및 장판 교체, 방충망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호동적십자봉사회 열무김치 전달

제주시 이호동적십자봉사회(회장 김영택)는 지난 12일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을 맞아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관내 30여 명의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