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라임RC·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7.08. 00:00:00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라임로타리클럽(회장 김창숙)은 지난 6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로타리클럽 창립 총회를 열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와 해외아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라임로타리클럽은 창립을 준비하면서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는 세계 빈곤아동들을 위해 해외 아동을 돕기로 결정했다. 제주라임로타리클럽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해외아동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아동 2명과의 결연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창립 행사에서는 해외아동 지원 업무 협약 외에도 쌀 500㎏가 기부됐다. 지원받은 쌀은 제주도 내 보육원을 비롯한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보호관찰소-제주대 업무협약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소장 김기환)와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고봉진)은 7일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회의실에서 범죄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과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범방지를 위한 '증거 기반적 연구'를 양기관이 수행한다. 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정폭력, 아동학대, 성범죄 및 청소년문제 등에 대한 연구 및 지원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고봉주·김용관 조합장 목우촌 이사 선임


고봉주 제주시농협 조합장과 김용관 서귀포시축협 조합장이 지난 6일 열린 농협 목우촌 주주총회에서 신임이사로 선임됐다. 이번에 선임된 신임이사는 모두 18명으로, 임기는 2023년 2월 28일까지다.

농협 목우촌은 1995년 설립돼 돈육, 계육 등 순국내산 원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하고, 축산물을 도축·가공·판매하는 판매농협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제일냉동 씀씀이가 바른기업 동참


제일냉동(대표 김한영)은 지난 6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실시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106호로 동참해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을 약속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상임이사에 김영심씨


공무원연금공단은 신임 상임이사(복지본부장)에 김영심(사진) (사)하천마을 재생포럼 제주아리 이사장을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신임 상임이사 임기는 2021년 7월 7일부터 2023년 7월 6일까지 2년이다. 신임 김영심 복지본부장은 1973년생으로 제주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및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장을 역임했다. 김영심 복지본부장은 향후 2년간 전·현직공무원 복지향상을 위한 후생복지시설, 맞춤형복지, 제휴사업, 부동산관리, 은퇴지원 및 융자사업 등 복지관리 분야 부서를 총괄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