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아동센터·돌봄단체 대상 ‘아띠 캠프’ 운영
농협손해보험 1사 1교 금융교육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7.13. 00:00:00
티앤씨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미술 수업과 온라인 영어 뮤지컬로 구성된 '아띠(ATTI) 캠프'를 운영한다. 아띠캠프는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아동들에게 신나는 방학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운영하는 교육복지 프로그램이다.

올해 미술 수업에서는 포도뮤지엄 전시를 보고 관람 소감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활동이 이뤄진다. 온라인 영어 뮤지컬 수업에선 다섯 가지 뮤지컬 창작곡을 배우게 된다. 티앤씨재단은 이달 19일까지 지역아동센터와 아동 돌봄 단체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티앤씨재단 홈페이지(www.tncfoundation.org)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지도자서귀포협 결의대회


NH농협손해보험 제주총국(총국장 한재현)과 금융감독원 제주지원(지원장 김봉균)은 공동으로 지난 8일과 9일 금악초등학교와 김녕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과 NH농협손해보험이 인근 초·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체험·강의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에선 '금융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소개와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금융상식, 금융업계의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고, 금감원은 신청서 접수 결과에 따라 결연가능 학교와 금융사를 연결해 교육을 진행한다.



새마을지도자서귀포협 결의대회


새마을지도자서귀포협의회(회장 오경석)는 지난 11일 기후위기와 전면적인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현 생명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표선면 해안변 일대 등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관계로 17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5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김태엽 서귀포시장, 안창준 도새마을협의회 회장, 변봉남 서귀포시새마을회 회장과 시새마을단체장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새마을회는 앞으로도 탄소중립 사회로 대전환의 시급성과 한국판뉴딜의 지역기반 강화를 위한 협력에 앞장서기로 했다.



바다환경보전협 신엄리 해안 정화 활동


(사)제주도바다환경보전협의회(회장 한광수)는 지난 10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몽돌 해안가에서 3회차 환경보전의 일환으로 해양쓰레기 3t 가량을 수거했다.

이번에 실시된 활동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제주대병원-드림포레산부인과 협약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지난 7일 드림포레산부인과(원장 현우영, 김선영)와 제주지역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산부인과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대 안드로이드 앱 개발 교육과정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안기중)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2021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교육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은 코틀린 언어를 이해하고 코틀린 기반의 안드로이드 앱 아키텍처, UI 실습, 앱 만들기 실습 등을 했다.



구좌의용소방대 소방용품 설치 및 보급


동부소방서 구좌남여의용소방대(대장 허광호·백문선)는 최근 구좌읍 종달리 지역 내 가정에 소화기, 주택용 소방시설, 단독 경보기 설치 및 보급 사업을 진행했다.

또 관내 화재 발생 시 주민들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