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대·UNITAR ‘찾아가는 세계 시민 교육’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0.07. 00:00:00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와 유엔훈련연구기구(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소장 최홍기)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1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이 제주지역 학생 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와 제주국제연수센터는 상반기 초·중·고등학교 1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반기에는 참여 희망 학생 수가 급증해 올해 총 50개 학교 5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754-8249.



보들결제주한우 농협유통 특별전


서귀포시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용관)은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지난달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보들결제주한우·제주흑한우 브랜드 특별전을 열고 보들결제주한우 15두, 제주흑한우 5두를 판매했다. 특별전은 사흘만에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주민속촌 ‘귀몽아일랜드’ 무료 이벤트


제주민속촌은 (주)설문대(예비사회적기업)와 함께 오는 11~12일 이틀 동안 인기 관광 콘텐츠인 '귀몽아일랜드'에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개최한다. '귀몽아일랜드'는 귀신 퍼포먼스와 화려한 미디어아트 작품 등을 결합한 공포체험 콘텐츠다.



하도현 학생 최연소 장제사 합격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자영생명산업과 말산업전공 3학년 하도현 학생이 제10회 말산업 국가자격(3급) 장제사 시험에 고등학생 최초로 최연소 장제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고 랜선 '노담 선포 및 선서식'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최근 제주고 학생들의 '비흡연을 위한 선포 및 선서식'을 랜선으로 개최했다.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돼 진행된 이번 노담(NO담배) 선서식은 전교생이 각 교실에서 동참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한경RC 김대건 순례길 소공원 환경정화


한경라이온스클럽(회장 김기범)은 지난 2일 회원과 부인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김대건신부 순례길의 소공원에서 풀베기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중문동부녀회 이어도로 유채꽃 종자 파종


중문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윤숙)는 지난 3일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이어도로변 700m 구간과 공한지에 유채꽃길 조성을 위한 종자파종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