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14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운영 재개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10.12. 00:00:00
서귀포시는 제주한라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고관용)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제14기 서귀포시 여성대학'을 지난 7일 재개, 오는 12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14주간 운영한다.

2007년 '반딧불이 학당'으로 시작한 서귀포시 여성대학은 지금까지 수료생 1700명을 배출하며 서귀포시 지역 여성의 자기 계발 욕구 충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터로 자리 잡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8월 12일 탤런트 문희경의 특강을 시작으로 여성대학 개강식 개최로 지역 여성의 호응을 얻었다.

2회 차를 맞아 다시 시작되는 여성대학은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봉사활동'을 주제로 고관용 제주한라대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향후 14회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농협은행 현세정 차장 농협인상 상금 기부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10월 '함께하는 농협인상' 수상자로 NH농협은행 광장지점 현세정 차장이 선정됐다. 현 차장은 종합업적평가 상위권 달성 기여, 사업추진 우수직원 선정,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등을 인정받았는데, 상금 전액(1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 기탁했다. 농협중앙회는 농협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 가운데 매년 120명 안팎을 선정해 농협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어촌사랑부녀회 사랑海 고추장 나눔

서귀포수협 어촌사랑부녀회(회장 조순열)는 지난 10일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수협 어판장에서 '사랑海 고추장 나눔행사'를 갖고, 마늘고추장 100개(1㎏ 기준)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달라며 송산동에 기탁했다.



남원읍여성단체협의회 밑반찬 나눔

서귀포시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양재복·오성한)와 남원읍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여)는 지난 7일 남원생활체육관식당에서 홀로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110여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 활동 전개

산림조합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한민)는 지난 8일 한라생태숲에서 제주시, 서귀포시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원들과 함께 도민 및 탐방객을 대상으로 대리경영, 산림경영지도 상담, 산불조심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신제주신협 오름동호회 기부금 전달

신제주신협 오름동호회(회장 박문석)는 지난 8일 자체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한라산 둘레길의 생태·환경보전은 물론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 사단법인 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에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꿈바당어린이도서관 독서영상 공모전 시상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지난 9일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2021년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도서관은 이번에 독서영상 공모전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26팀의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송악라이온스클럽 대정초 주변 환경정화

대정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지난 7일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를 위해 송악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교내 및 학교 울타리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송악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4년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