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적십자 리프트카 제작비 지원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1.18. 00:00:00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최근 하례2리 사무소에서 저소득 가구 장애 청소년에 이동 편의 향상을 위한 리프트카 제작비 560만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근이영양증으로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를 탄 채 생활하는 두 아들과 어머니로 구성된 모자 가구이며, 차량 이동 시 어머니 홀로 휠체어를 차량에 넣고 빼야 하는 상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응급처치로 생명 구한 비번 소방관들

제주서부소방서 소속 소방공무원이 비번 날(휴무일) 마라도에서 호흡곤란을 호소하던 환자에게 신속한 초기 응급처치를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서부소방서 대정119센터에서 근무 중인 고수범, 강태훈 소방사는 비번날이었던 15일 마라도 지역 소방용수시설을 점검하던 중 마라도에서 호흡곤란 환자(3세·남성)가 발생했다는 119종합상황실의 연락을 받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도착 후 고수범, 강태훈 소방사는 지체 없이 환자의 기도를 확보하고 응급처치를 시행했다. 또 소방헬기 한라매가 접근할 수 있는 헬리포트로 환자를 옮기고 소방헬기 구급대를 환자에 인계했다. 현재 환자는 건강을 회복해 퇴원한 상태다.



제주의 신 선발·시니어모델 동아리 선정

사단법인 제주마을문화진흥원(이사장 안정업)은 지난 14일 서귀포문화재야행 행사 프로그램 일환으로 제주의 신 경연대회와 시니어모델 동아리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제주의 신 경연대회에서는 천지왕상 강건호 등 각 캐릭터에 맞는 사람들을 선발했다. 시니어모델 동아리 경연에서는 대상인 한라산상에 마을대학 뽄쟁이A팀이 뽑혔다.



중앙적십자봉사회 주거환경개선 봉사

제주중앙적십자봉사회(회장 이수철)는 지난 15일 제주시 화북이동에서 봉사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맞이 주거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바살기제주시협 효자효부상 시상식

바르게살기운동제주시협의회(회장 강대규)는 효 실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17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이상헌 제주시 부시장, 좌중언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 바르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제주시 효자효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