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은행 김장김치 후원금 전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1.19. 00:00:00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18일 제주특별치도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에 신한금융그룹과 함께하는 '2021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후원금 1800만원을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는 제주은행을 비롯한 제주지역 신한금융그룹사의 연말연시 사회공헌활동으로, 2008년부터 매년 시행해 현재까지 4020여세대에 1만4700포기(약 2억원 상당)를 지원했다.

서현주 제주은행장은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는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사랑과 나눔의 행사"라며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특히 더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주Y신협 지역아동센터 어부바멘토링


제주Y신협(이사장 고정언)은 최근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와 '신협 어부바 멘토링' 4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협어부바 멘토링은 신협의 대표 사회공헌법인인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실시하는 사업으로 금융교육을 포함한 경제관련 멘토링 활동을 지원해 지역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네트워크형성을 목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Y신협은 지난 4월부터 8개월간 7차에 걸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의 건전한성장과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폭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제주고산농협 밑반찬 나눔 행사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은 지난 17일 하나로마트 앞 광장에서 농촌사랑 봉사단인 푸레향봉사단과 임직원이 참여해 관내 복지관과 농촌지역 노인가정에 쌀(10㎏) 70포대, 마스크 1000개, 밑반찬(돼지고기양념·계란말이·양념김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고산농협 조합원이 기부한 쌀과 마스크는 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한경원광소규모 요양원, 행복뜰 요양원에 나눠 전달했다. 또 40곳의 노인가정에는 푸레향봉사단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과 쌀, 마스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S-OIL 제주저유소 이웃사랑 성금 기탁


S-OIL 제주저유소(소장 김재만)는 지난 17일 이웃사랑성금 4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S-OIL 제주저유소에서는 2016년부터 건입동 저소득 가구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참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기부


제주시 도련2동 참어린이집(원장 양지금)은 최근 어린이집 자체 프로그램인 '응답하라 8090' 행사에서 나온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74만원을 마을 발전을 위해 도련2동노인회(회장 변규석)에 기부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