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맹활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2.16. 00:00:00

사진 왼쪽부터 고향심 오춘희

제주소방서는 최근 '2021년 전국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제주소방서 직할여성의용소방대(대장 고향심)가 단체 대통령 표창을, 제주소방서 화북여성의용소방대 오춘희 대장도 같은 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지난 7월 제주소방서 외도여성의용소방대 김민숙 대원은 수변안전요원 근무 중 월대천에서 익수자 2명을 구조하여 소방활동유공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제주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는 총 8개대·240명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대·제주청년센터 협업 아침 특강

제주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이동철 기획처장)은 지난 11일 '스위그' 오혜련 대표를 초청해 제주청년센터에서 제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주청년 아침특강 프로그램: 미라클 모닝'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야별 강연을 통한 지역 청년인재 육성을 취지로 진행됐다.



최연자씨 고철 팔아 이웃돕기 성금 기탁

최연자씨는 지난 13일 천지동주민센터를 찾아 연말연시 쓸쓸히 지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고철을 팔아 모은 10만원을 기탁했다. 올해 3월, 5월, 9월에 이어 벌써 4번째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제직증명, 2년 연속 '지역사회 공헌' 선정

농업회사법인(주)제직증명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인정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