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여상 ‘국향매카 사회적협동조합’ 출범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2.22. 00:00:00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국향매카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17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국향매카 사회적협동조합'은 학생들이 공모하고 학교공동체의 의견수렴을 거쳐 만들어진 이름이다. 2020년 12월 학교협동조합 논의를 시작으로 올해 4월 발기인 대회와 5월 창립총회, 10월 교육부 인가, 11월 법인 등기를 거쳐 12월 사업자등록을 마쳤다.

'국향매카 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진로·취업 역량 강화 교육지원과 학생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장애 학생들이 졸업 이후 진로 설계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서귀포문화원·서귀포문화도시센터 협약

서귀포문화원(원장 강명언)은 지난 15일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와 지역 혁신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문화조사와 아카이빙 협력, 문화를 통한 마을 유휴공간의 활성화 사업, 문화예술교육과 노지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협력 등에 나선다.



농협 2021년 NH나눔리더 시상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20일 지역본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주농협 NH나눔리더상은 사회공헌의 중심인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제주농협조공법인 '함께하는 유통혁신상'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고성만)은 지난 20일 농협경제지주가 범농협 유통혁신과제의 성공적인 이행과 선도농협 육성을 위해 선정하는 '함께하는 유통혁신상(像)'(상품소싱오픈플랫폼 부문)에 선정됐다.



노형 부영1차 재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제주 노형 부영1차 아파트(회장 김길찬)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한 '재활용 분리배출 경진대회'에서 우수 아파트로 선정돼 상패와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드림유통·고관용 교수 마스크 기부

드림유통(대표 고영준)과 고관용 제주한라대 교수는 지난 19일 마을회관에서 제주시 광령2리에 마스크 6000장 및 지원 물품 등을 전달하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