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개발공사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2.23. 00:00:00


제주도개발공사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인증을 취득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도 최초 인증을 취득한 이후 현재까지 8년 동안 유지 중이다.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하여 근로자의 출산 및 양육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제주개발공사는 난임치료휴가 확대, 여성보호 및 모성보호시간 확대, 육아휴직을 1년에서 3년으로 확대하고, 다자녀 출산 지원 및 가족돌봄휴가 확대 등 임신부터 육아·가족돌봄까지 직원의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확대·개선하는 모범적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재인증을 취득했다.



JDC 사랑의 열매 대상 시상식 ‘나눔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2021년 제8회 사랑의 열매 대상 시상식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사랑의 열매 대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나눔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문대림 JDC 이사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주대·산림생태계서비스센터 협약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산림생태계서비스빅데이터센터(센터장 유희경)는 지난 17일 제주대에서 산림생태계서비스 리빙랩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제주형 빅데이터 산학협력 사업 모델 발굴, 산림생태계서비스 리빙랩 운영, 제주도 관광정책 수립과 정책 제언을 위한 기초 연구자료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경완 등 전략마케팅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이경완·김병현, 식품영양학과 고경진씨 팀(지도교수 박설우)이 최근 열린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



서귀중앙여중 크리스마스 새해소망 쓰기


서귀중앙여자중학교(교장 양덕부)는 22일 크리스마스 새해소망 쓰기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또래상담자와 쉼팡교실 학생들 주관으로 마련됐다.



그리메 창작미술연구회 성금 기탁


그리메 창작 미술연구회(회장 송순이) 회원 일동은 지난 20일 한림읍사무소를 방문해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50만원을 한림읍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제주중앙신협 행복주야간보호센터에 기부금


제주중앙신협(이사장 김태용)은 지난 22일 제주시 노형동 소재 행복주야간보호센터(원장 권근상)에 1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