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SK텔레콤 ‘생명 나눔 온택트’ 헌혈 운동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1.18. 00:00:00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지난 17일 제주사옥에서 단체헌혈 행사를 열고 40여명의 임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SK그룹 헌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K그룹은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대규모 헌혈 캠페인 '생명 나눔 온(溫)택트'를 시작했다. 국가적인 혈액 부족 상황을 우려한 최태원 회장이 SK그룹부터 솔선수범해 헌혈에 나서자고 제안하면서, SK그룹은 15일 서린사옥과 SKT타워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까지 헌혈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제주콩나물영농조합법인 콩나물 후원


제주콩나물영농조합법인(대표 이도일)은 최근 노형동에서 운영하는‘솜뽁 살레와 냉장고’에 이웃사랑 콩나물 30봉지를 전달했다. 이도일 대표는 평소 노형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솜뽁 살레와 냉장고에 정기적(매주 1회)으로 콩나물 30봉 씩을 후원해 신선한 먹거리 돌봄 지역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양돈농협 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제주양돈농협 부녀회(회장 강정수)는 최근 연말연시를 맞아 제주양돈농협 회의실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부녀회 회원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봉개동새마을부녀회 도서상품권 전달


제주시 봉개동새마을부녀회(회장 윤현숙)는 지난 14일 제주시 봉개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도서상품권(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용담새마을금고 설 맞이 이웃성금


제주시 용담2동은 지난 14일 제주 용담새마을금고(이사장 김상주)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1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접수된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특수교육대상자 바리스타 직무체험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특수교육대상자에게 ‘별이 내리는 숲, 제주어린이도서관’ 내 북카페에서 바리스타 직무체험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대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서귀포시 대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혜심)는 지난 14일 주민센터회의실에서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