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주민자치·기본소득 실현 업무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2.23. 00:00:00
제주대학교 공동자원과 지속가능사회 연구센터(센터장 최현 제주대 교수, 이하 제주대 연구센터)는 (사) 한국주민자치중앙회(회장 전상직 한국자치학회 회장, 이하 주민자치중앙회), 기본소득국민운동서울본부(상임대표 장재옥 중앙대 교수, 이하 기본소득 서울본부)와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대 연구센터는 2011년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연구(SSK)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래 제주의 공동목장, 공동어장, 마을숲, 지하수 등의 공동자원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왔다. 2021년에는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지난 10년간 진행해온 공동자원 연구를 기반으로 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정책연구기관으로 발돋움했다. 업무협약식에서 정창원 제주대 연구센터 부센터장은 "제주대 연구센터의 연구가 주민자치 중앙회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운동 및 기본소득 서울본부의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운동에 이론적 근거가 될 수 있기 위한 연구협력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성산일출봉농협-경기하남농협 협약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강석보)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경기 하남농협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지속적인 교류와 상생 발전을 약속했다. 또한 이날 조합 현황에 대한 설명과 협약서·자매결연패를 교환했다.



조천읍 새마을부녀회 투명 페트병 모으기

제주시 조천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상정)는 21일 투명 페트병 모으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조천읍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투명 페트병 모으기 활동을 통해 페트병 300㎏을 수거해 자원 순환 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제주꿈끼이음123·자유학년제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1일 2022학년도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업무담당자 및 자유학기-진로연계 교육과정 현장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