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지식재산교육 확산·성과 교류 워크숍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2.24. 00:00:00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지난 18일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장예선)과 공동으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지식재산교육 확산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과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대학과 기관별 지식재산교육 성과 및 운영 노하우 교류를 통해 지식재산교육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식재산교육 성과 및 운영 노하우, 산학연 공동 프로그램 기획,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우수사례의 공유를 위한 교류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제주관광대에선 김미선 입학처장, 치기공과 정희선 교수, 혁신지원단 교직원이 참석했다. 제주대에선 이광만 명예교수(전자공학 전공), 이광진(문화조형디자인 전공)·최민주(의과대학)·한인덕(건축공학 전공)·김희필(초등교육과)·정용석(식물자원환경 전공) 교수, 지식재산교육센터 직원이 참여했다.



세종사진실 이웃돕기 희망나눔 성금

세종사진실 김귀흥 대표와 자녀 김일문씨는 지난 22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60만7910원을 전달했다.

김씨 부녀는 일상 속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의 밑반찬 나눔에 함께 참여하고자 저금통을 구입해 약 1년 동안 매일 1500원씩 저축하고 성금을 마련했다.

김일문씨는 "매일 꼬박꼬박 모은 성금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결식으로 고통받는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깜찍이어린이집 삼도1동 취약계층에 물품

깜찍이어린이집(원장 오경미)은 지난 22일 삼도1동(동장 양철안)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화장지 8개와 김세트 15개(17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는 삼도1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양인자)에서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용담용연문화제 추진위원회의 개최

제주시 용담1동과 용담2동 지역주민과 외부 축제전문가가 참여하는 용담용연문화제 추진위원회를 지난 22일 주민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용담용연문화제 성과평가 및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회칙제정 및 신임임원들을 선출했다.



이호동 새마을부녀회 투명페트병 수거

제주시 이호동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갑생)는 지난 22일 관내 클린하우스 등에 버려진 투명페트병을 별도 수거한 후 라벨 등을 제거해 수집하고 이웃에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제도를 홍보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