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고의숙 교육의원 예비후보 "마을 4·3교육문화센터 건립"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2. 03.31. 17:55:20
고의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선거 제주시 중부선거구 예비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4·3 교육 내실화를 위해서 마을 4·3 교육문화센터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국가수준 교육과정에서도 '제주 4·3'이 '2020년 적용 고등학교 한국사 집필기준의 필수 학습 요소'로 반영되는 등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 또한 제주 4·3에 대한 부분이 대폭 강화되고 있다"면서 "이에 발맞춰 제주 4·3 평화 인권 교육이 초·중·고등학교의 학년별 학생 수준에 맞춰 체계성과 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4·3 교육 시설 건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고 예비후보는 "도심지 내 접근성을 높인 '마을 4·3 교육문화센터 건립'이 필요하다"면서 "독일의 경우 수도 베를린 중심가 브란덴브르크문 가까이에 유대인 학살을 추모하는 홀로코스트 공원이 있는데 이는 인권과 평화를 위한 교육공간은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으로, 접근성이 용이한 동(洞) 지역 내에서 4·3의 역사가 스며들어 있는 곳들을 발굴하고 그 장소를 4·3 교육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