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대병원 '사랑나눔병원' 출범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4.04. 00:00:0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사랑나눔병원(사랑의열매와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을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사랑나눔병원 1호의 주인공은 도내 최대 규모 종합병원인 제주대학교병원으로, 지난달 31일 제주사랑의열매와의 협약을 통해 첫 번째 사랑나눔병원으로 가입했다. 사랑나눔병원은 제주사랑의열매에서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역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지역리더그룹인 의료분야의 적극적인 나눔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희망가치를 전하고자 추진한 신규 모금프로그램이다.



제주적십자 RCY 지도자 정기총회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달 31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RCY 지도자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도 RCY지도자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초·중·고 교급별 2021년도 RCY 활동내역·조직현황·사업실적 및 결산을 보고하고 2022년도 활동계획 심의와 임원 선출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호주민자치위 산불피해 지원금

제주시 이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택)는 지난달 31일 이호동 주민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경북·강원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1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위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것이다.



김만덕재단·기념관 산불피해민에 벽시계

재단법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과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지난달 29일 울진 산불 피해 이재민 250가구에 벽시계를 지원했다. 벽시계는 입주가 시작된 이재민을 위한 임시조립주택에 전량 지원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