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강성민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도남·이도2동 지속가능 발전 4대 공약
제주시민 쉼터 조성 시민복지타운 공원화 사업 지속 추진 등 발표
진선희 기자 sunny@ihalla.com
입력 : 2022. 04.07. 12:47:41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제주도의원 예비후보(50· 제주시 이도2동을 선거구)는 7일 도남동, 이도2동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4대 공약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민 쉼터 조성을 위한 시민복지타운 공원화 사업 추진 ▷도남동 주차 문제와 문화복지 요구 해결을 위한 옛 제스코마트 공영주차장과 문화복지 시설 마련 ▷도남동 주민 행정 편의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도남동 분동 ▷도남동과 이도초 지역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한 오남로-이도초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 발주를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 4년 도의원 임기 동안 도남동 주민들이 염원인 시민복지타운 행복주택 건설을 철회시킨 이후 25억원 이상을 투입해 어린이공원, 둘레길, 주차장 등 공원화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시대 도남동민과 제주시민의 힐링과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미 170여 대를 세울 수 있는 주차 공간을 옛 제스코마트에 마련했고, 향후 주차장과 문화복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용역까지 완료된 상황"이라면서 "조속히 제주시와 도남동민이 결정에 따라 예산 편성 등 행정 절차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자치도의원 이도2동을선거구에서는 민주당에서 강 의원과 한동수 제19대 국회 비서가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국민의힘은 아직 예비후보 등록자가 없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