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문화원 제28기 문화학교 등 운영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4.11. 00:00:00
제주문화원(원장 김순이)은 제28기 문화학교와 제14기 문화대학, 제주신화전설인형극단을 개강해 운영 중이다. 문화학교는 서예, 민요, 전통조각보(규방공예), 스마트폰활용 등 초 9개 강좌에 160여 명의 시민들이 수강하고 있다.

제주의 역사문화 관련 전문 강좌인 문화대학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60세 이상 어르신 10여 명으로 구성된 제주신화전설인형극단은 2015년 창단 이후 꾸준히 양로원, 유치원 등에서 제주 신화와 전설을 소재로 창작한 인형극 봉사공연을 하고 있다.



서귀포가족센터 유관기관협의체 정기회의


서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이상구)는 지난 7일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6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지역유관기관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센터는 이날 새로 변경된 사업내용을 안내하고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해 서귀포 취약가정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상구 센터장은 "지역유관기관협의체를 통한 취약가정에게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서귀포시 가족복지 네트워크 안전망이 더욱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제주신협 아동 결연사업 동참


제주시 화북동 동제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강달수)은 지난 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함께 진행하는 '1신협1아동 결연사업'에 동참하고 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제주신협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 1명과 결연해 성인이 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동광초 ‘우리가 만든 수학여행’ 프로젝트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 6학년은 최근 '여기서 행복' 프로젝트 수업으로 '우리가 만든 수학여행'을 운영했다. 또한 성산포부터 해녀박물관까지 '자전거 여행' 코스를 기획해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마련했다.



구좌읍 고사리 채취철 안전 대책 회의


제주시 구좌읍은 최근 구좌파출소, 구좌119센터, 자치경찰단 동부행복센터 4개 기관이 협업해 고사리 채취철 주민 길 잃음 사고에 따른 예방 안전 대책 회의를 실시하고 향후 상시 주민밀착형 생활 안전·안심 체계 구축방안 마련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