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꽃중년을 서귀포시 행복드림아카데미에서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5.19. 00:00:00
세월을 쏜화살에 비유하고는 한다. 특히,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퇴직해 지난날을 돌아보는 인생 후반기의 시점에서는 누구보다 더 실감하게 될 것 같다.

20~30대에는 학업과 취업 그리고 결혼, 40대~50대에는 자리잡힌 중견사회인의 한 몫을 일임하면서 삶의 누림보다 더 큰 비중의 의무감으로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한 루트를 헤쳐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생2막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 그리고 자신 스스로에 대한 투자비중을 늘리고 변화하는 사회, 경제 환경에 뒤처지지 않는 정보 습득과 교육 참여로 여유로움을 동반한 인생의 황금라인을 누려야 할 시기이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서귀포시에서는 중장년층의 인생2막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2022년 서귀포시 행복드림아카데미 개강식을 30여 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서귀포 YWCA에서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퇴직 또는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생애 전환기를 맞이하는 중년의 고민에 다가가면서 내 안의 잠든 자아를 발견하고 생애 재설계를 돕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52회차의 강의와 자치회 활동을 포함한 아카데미과정이 끝나면 수료증을 부여한다. 빠르기만한 것이 아니라 되돌아 오지도 않는 세월의 손목을 붙잡아 서귀포시 행복아카데미에서 다시 한 번 젊은날의 열정과 설렘으로 또 다른 나를 찾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강인실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