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2022 제주 중소기업인 대회 열려... 11명 포상
김태형·유형준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2. 07.18. 18:21:37

18일 제주시 메종글래드제주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2022년 제주 중소기업인대회 및 미래전략포럼\\\'에서 참석자들이 제주경제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규제혁신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제공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18일 제주시 메종글래드제주 크리스탈홀에서 '2022년 제주 중소기업인대회 및 미래전략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 중소기업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경제 발전에 공헌한 제주 중소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상한 제주 중소기업인 유공자는 국무총리 표창 2명, 장관 표창 2명,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1명, 제주지방조달청장 표창 1명,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5명 등 모두 11명이다.

국무총리 표창은 (주)제농 에스앤티 농업회사법인 김태형 대표이사와 (주)캐플릭스 윤형준 대표이사에게 각각 주어졌다. 김태형 대표이사는 종자가공처리 무상서비스, 고품질 다수확 품종 개발을 통한 농가소득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부분이, 윤형준 대표이사는 전국 1위의 렌터카 공유 플랫폼 상용화, ESG경영혁신 등 부분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은 SK타미제주 김선애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장은 반석원색인쇄사 고상호 대표가 각각 받았다.

제주도지사 표창은 성신수퍼 오창훈 대표, 제주지방조달청장 표창은 대양기업(주) 김영구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은 진바이오 진옥화 대표, 한국지엠서귀포바로서비스 원대오 대표,(유)제주현대렌트카 오봉헌 대표이사, 진명수산 한재일 대표, ㈜한성종합개발 어영 사내이사에게 각각 주어졌다.

성상훈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회장은 "코로나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수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중소기업 규제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전 세계 많은 국가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 후퇴를 기록하고 있는 와중에도 우리가 가장 잘 버텨내고 있는 중심에는 중소기업 역할이 컸다"며 "핵심 공약인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를 비롯해 건실한 향토기업 육성, 미래 신성장산업 기반 구축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제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에서는 새정부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규제혁신을 주제로 역대 정부와 새 정부의 규제혁신정책을 살펴보고 제주경제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규제혁신 방안이 논의됐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최수정 서비스혁신연구실장가 발제하고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강기춘 교수의 진행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현길호 의원, 제주연구원 고태호 자치경제사회연구부장, 제주테크노파크 류성필 정책기획단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