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오현고등학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7.20. 00:00:00
오현고등학교(교장 강재길)와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정예준), 학부모회(회장 이인숙)는 19일 오현고에서 '뜻모아 손모아 사랑 품은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치 150㎏과 계란 50판을 화북동 주민자치센터에 보냈으며, 향후 화북동 내 취약계층 학생 및 주민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재길 교장은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발달장애인 가족 표고 재배 창업교육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교육사업단(단장 김동순 교수)은 지난 5월 4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제주대 스마트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실습장'에서 진행됐던 발달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팜 표고재배 첨단기술 창업 교육에 24명이 수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업단은 한국농업시설연구원과 공동으로 표고버섯재배 첨단기술 창업 교육을 실시했다.



해병323기동기회 노루손이오름 일대 정화


해병323기동기회(회장 현창익)는 지난 17일 제주시 노루손이오름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등산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구좌읍 저소득 노인에 삼계탕 전달식


제주시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익, 고재완)에서는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 노인과 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 전달식을 가졌다.





농신보 제주보증센터 상반기 업적평가 1위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센터장 변영종·사진)는 전국 27개 보증센터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종합업적평가는 보증추진, 보증관리, 특별추진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제주지역보증센터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순신규 보증 67억원이 증가한 473억원을 지원했다. 또 보증관리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해 상반기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센터는 '찾아가는 현장보증센터' 운영, 농어업인에 대한 적기 보증 지원 등에 나서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