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공모.. 누가 임명되나
이달 31일까지 서류 접수.. 임기는 3년
문미숙 기자 ms@ihalla.com
입력 : 2022. 08.08. 09:43:49
[한라일보] 제주신용보증재단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신임 이사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사장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재단 정관 제11조에서 정한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로 ▷신용보증 관련기관에서 1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직위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금융기관에서 1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직위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3급 이상으로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그 밖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전문성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임 이사장 선임절차는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과 면접심사를 거쳐 2명 이상의 최종후보를 선출해 재단 이사회에 추천하면, 이사회에서 제주도지사에게 이사장 임명을 요구하고, 도지사가 최종후보 중 1명의 적임자를 선정한다. 선임된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이사장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jcgf.or.kr) 또는 제주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부(064-750-48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임 오인택 이사장은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사의를 표하고 물러났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