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 스마트관광 빅데이터 해커톤 '성황'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8.10.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5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진행한 '2022 제주 스마트관광 빅데이터 해커톤'이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 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연계해 진행됐다. 대회 기간 동안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교육, 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전국 16개 대학 총 44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상은 '장애인을 위한 택시&버스 여행 서비스'를 제안한 '제주타요'팀(가천대학교)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오름 추천 서비스'를 제안한 '스물다섯스물둘'팀(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국민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 캠퍼스)이 뽑혔다.



제주도교육청 '2023 대입정보박람회' 성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5~6일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학년도 대입정보박람회 in JEJU'를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으며, 전국 총 62개 대학의 입학사정관 및 입학처 관계자 300여 명이 참여해 대학별 상담 부스가 운영됐다. 학생·학부모·교사 등 1200여 명이 박람회장을 방문했다.



제11회 그린로하스엑스포 성황리 종료

그린로하스엑스포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가교와 ICC제주가 주관한 '제11회 그린로하스엑스포'가 지난 7일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종료됐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2022 제주 ESG경영 포럼과 각종 친환경 체험, 친환경 기업전시 등이 진행됐다.



동부소방서 선박 화재 대응·대책 회의

동부소방서는 9일 유관기관 대책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해경과 해양 관리공단 서귀포사업소, 성산포 수협 어선주협회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지난달 발생한 성산항·오조항 화재 시 도출 된 문제점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영천동축제위, 돈내코계곡 원앙축제 개최

영천동축제위원회가 주최한 제7회 돈내코계곡 원앙축제가 지난 6일 서귀포시 돈내코 잔디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며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중문농협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중문농협은 지난 8일 농협유통사업소 회의실에서 중문농협 여성문화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법이 다뤄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