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도개발공사 '삼다수 버디 기금' 기부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8.10. 00:00:0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 7일 엘리시안제주CC에서 열린 제9회 삼다수 마스터스 대회 시상식에서 '삼다수 선한 바람 버디 기금' 2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제주특별차지도개발공사 주최로 진행된 제9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에서 10번 홀을 지정해 버디가 나올 때마다 20만 원씩을 적립한 금액에 제주개발공사의 기부금을 더해 마련한 것이다. 모인 기금은 제주도 장애인체육회로 전달돼 장애 체육인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정학 사장은 "경기에 함께해 준 선수들과 관중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들이 함께해 더 뜻깊은 대회가 됐다"고 말했다.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 이웃돕기 성금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회장 오충남)는 지난 8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방문해 도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 회원들이 마련했으며, 적십자사는 서귀포시 지역내 위기가정 긴급지원에 사용한다.

오충남 회장은 "적십자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돕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보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코리아제주도지부는 회원 1인 1계좌 정기후원 가입을 통해 위기 가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귀포시 교육발전 기금 기탁, 제주도 1단체 1오름 가꾸기 운동 동참,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서귀산과고 이진영 군 창업발명경진 대상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이진영 학생(자영생명산업과 3학년)이 최근 교육부와 특허청 등에서 후원한 제15회 전국 창업발명경진대회 창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군은 식물과 사람이 습도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상가 및 가정용 제가습 화분 장치를 개발하며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형동 채숙녀 통장 나눔냉장고에 식혜 전달

제주시 노형동 통장협의회(회장 고성룡) 55통장 채숙녀 씨는 지난 8일 노형동주민센터 1층에 설치된'솜뽁 ♥♥ 살레와 나눔냉장고' 창구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해달라며 직접 만든 식혜 30병을 전달했다.

노형동 통장협의회는 지난해 8월부터 먹거리 돌봄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률 제주경찰청장 표선파출소 방문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은 지난 8일 서귀포경찰서 표선파출소를 방문해 현장 경찰관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청장은 이날 자율 방범대 등 관내 협력단체와 협업해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펼친 한미희 경사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직원들에게 격려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