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탄소중립 실천 여성농업인이 앞장선다
농업기술원 농촌여성 리더 역량강화 교육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8.22. 00:00:00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19일 '농촌여성 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고 이날 밝혔다.

여성농업인단체가 주도한 이번 행사는 영농과 생활현장에서 실천가능한 탄소중립 중점과제를 발굴·참여해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발적인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생활개선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대의원 100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특강, 환경정화 식물 가꾸기 실습, 영농과 생활현장에서의 탄소중립 실천 결의 순으로 진행됐다.기후위기와 탄소중립 특강은 김민희(브로콜리연구소 대표)씨가 강사로 나서 기후위기로부터 생존을 위한 목표와 방안을 강조했다.

환경정화 식물 가꾸기 실습은 김영순(에코감귤농장 대표) 씨가 강사로 환경정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제 실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과제들에 대한 실천을 결의했다



제주대병원 장애인 정신건강 증진 협약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은 지난 12일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과 장애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제주도내 공공보건의료와 장애인의 정신보건·건강증진 관련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의 상담과 교육 의뢰 및 수행 ▷협약기관 종사자의 교육 의뢰 및 수행 ▷장애인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관련 정보 및 업무의 교류 등 포괄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봉개동 복지 지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주(총지배인 박용일)는 지난 17일 제주시 봉개동주민센터와 봉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득)와 함께 봉개동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복지자원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주는 봉개동 관내 취약가구를 위해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게 되며 봉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공된 후원물품이 적절히 사용 될 수 있도록 봉개동주민센터와 연계해 관내 취약가구 발굴 및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아동권리교육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석)은 상반기 제주시 초등학교 3~6학년 아동 2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아동권리증진을 위해 '미래세대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아동권리교육, 인성나눔교육, 기후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권리교육은 교육 참여 아동들이 다양한 권리를 알고, 권리주체자로 행동하며 타인의 권리도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신119 여성의소대 전문화 교육

서귀포소방서 대신119센터(센터장 조기호)는 최근 서귀포소방서 심폐소생술교육장에서 대신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및 생활안전 강사 자격취득 대원들을 대상으로 전문화를 위한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고산농협 청년부 벌초대행서비스

제주고산농협 청년부(부장 고봉수)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 19일 핵가족화와 고령화 등으로 조상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조상묘 207기에 대해 벌초대행서비스를 벌였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