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강원도 철원 일대서 '통일 현장체험학습'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9.28. 00:00:00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28일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철원 지역 DMZ 일대에서 '2022 사제동행 통일 현장체험학습'을 펼치고 있다.

도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인솔 교사 등 36명이 참여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분단의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통일·나라사랑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는 자리로 기획됐다. 첫날에는 옛 노동당사 방문, 소이산 평화 순례, 백마고지 전적관 관람, 탈북인과의 대화, '우리가 그리는 통일' 주제 모둠별 토론 등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정연철교, 유곡리 통일촌, 민통선 철원 평화마을 등을 찾는다.





제상신협 어부바 멘토링 전통시장 체험


제상신협(이사장 김병식)은 지난 23일 어부바 멘토링 활동의 일환으로 제일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전통시장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활동에서는 아이들이 시장경제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관광대 항공서비스과 현장체험교육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항공서비스과는 지난 15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지점에서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공항 내에서 진행되는 보안시설과 보안검색 시스템에 대한 체험교육으로 진행됐다.





중앙적십자봉사회 낙상방지 침대 기부


제주중앙적십자봉사회(회장 이수철)는 지난 23일 연화원(원장 고병률)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200만원 상당의 낙상방지 침대 1대를 전달했다.





앙돈농협 제주도니야구단 재일제주인 성금


제주양돈농협 제주도니야구단(감독 김은석)은 최근 제주양돈농협에서 재일제주인을 위해 야구대회 준우승 상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