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대 캄보디아 국외 봉사단 파견
교수 및 학생 54명… 의료·교육 봉사 활동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1.05. 00:00:00
제주대학교는 지난 3일 국외 봉사활동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착수했다. 국외 봉사단은 거점국립대로서 책무성 확보와 글로벌 교류 성과 고도화를 위해 캄보디아로 파견된다.

제주대의 캄보디아 국외 봉사활동은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수 10명, 교직원 5명, 학생 39명으로 구성된 총 54명의 봉사단원이 파견된다. 봉사단은 현지에서 의료봉사를 비롯한 동물진료 봉사와 교육봉사 활동에 나선다.

김일환 총장은 발대식에서 "국외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교 대표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해 달라"며 "봉사활동을 통해 제주대학 헌장에서 이야기하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 실현을 선도할 수 있는 풍부한 창의성과 따뜻한 심성을 갖춘 일꾼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참가 학생들은 "제주대 국외봉사단원으로서 활동기간 동안 모범된 행동으로 활동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대학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국외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한라산 업무협약


대한법률구조공단 제주지부(지부장 최보영)와 주식회사 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은 4일 한라산 회의실에서 서민들의 법률복지 증진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라산은 자사의 소주제품 '한라산 17'과 '한라산 21' 100만병에 공단 이용을 안내하는 홍보라벨을 부착해 출시할 예정이다.





시민연합회·제주오페라연구소 성금


시민연합회(이사장 강대성)와 제주오페라연구소(소장 오능희)는 최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혈액암 환우를 돕는 데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지난달 13일 제주문예회관에서 열린 '혈액암 환우 돕기 소프라노 오능희&바리톤 김승철 듀오 갈빛 콘서트'에서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





신세계사이먼 이웃 돕기 성금 기부


주식회사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점장 정상기)은 지난 3일 서귀포시청(시장 이종우)에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서귀포고 총동문회 장학금 전달


서귀포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최용관)는 지난 3일 서귀포시청을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학생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최용관 회장은 "3고로 더욱 어려운 환경 속에도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