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라산둘레길 에코플로깅 캠페인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3.21. 00:00:00
국가숲길 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은 20일 임·직원과 사려니숲길 안내소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려니숲길 일대에서 에코플로깅 캠페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에코플로깅 활동은 제주도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2040 플라스틱 제로 섬(2040 PZI) 만들기'에 호응하고 국가숲길 한라산둘레길과 사려니숲길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처음 마련됐다.

한라산둘레길은 앞으로 매월 지역주민과 탐방객 등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2020 플라스틱 제로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전 제주지사 송전선로 고장예방 캠페인


한국전력 제주전력지사(지사장 문성창, 위원장 이병노)는 20일 한라산 등반로 어리목 입구에서 산불에 의한 송전선로 고장예방활동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6일 산불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등반객을 대상으로 물티슈, 생수, 수건들을 전달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항상 일깨우고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제주전력지사는 후손들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청정 제주를 지켜나가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노형119센터 숙박시설 화재안전점검


제주소방서 노형119센터(센터장 서준철)는 최근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숙박시설에 대한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화재초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 방법 교육 ▷완강기 점검 및 사용 방법 교육 ▷화재 발생 시 숙박시설 투숙객 대피 유도 방법 ▷119신고 요령 등을 집중 교육했다.





민선2기 서귀포시체육회 공식 출범


서귀포시체육회(회장 김태문)는 지난 17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회장 취임식 및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민선 2기 집행부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민선 2기 집행부는 부회장 9명, 이사 60명, 감사 3명 등 모두 73명으로 구성됐다. 김태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스포츠로 행복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강봉수 참조은적십자봉사회 회장 성금


강봉수 참조은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도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성금을 사용한다.





이철익 성보기업 대표 이웃돕기 성금


(주)성보기업(대표 이철익)은 지난 17일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읍장 현동식)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철익 대표는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