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 워크숍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3.22. 00:00:0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직무대행 이경호)가 주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가 공동주관하는 '제4회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의 선정기관 35개소가 전문 멘토단과 함께 사업의 발전적인 방향을 도모했다.

총 6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2월 3일부터 28일까지 도내 비영리시설 및 단체,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총 35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기관은 아동·청소년부터 노인, 장애인, 위기여성, 노숙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인식개선 등 다양한 복지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철민 제주암센터 소장 국무총리 표창


제주대학교병원 박철민 제주지역암센터 소장(제주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이 21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제주지역 암 예방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박철민 교수는 제주대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부임 후 부인암 환자의 수술과 항암 및 방사선 치료를 주도적으로 시행하고 치료 여건 조성 공로를 인정받았다.





초등 담임교사 기초 문해력 직무연수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8일 제주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초등 1~2학년 담임교사를 위한 기초 문해력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6월 24일까지 6회 차에 걸쳐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애월읍 주민자치위 해안 환경정화 활동


제13기 애월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정학)와 애월읍(읍장 김기완)은 지난 19일 애월읍 해안가에서 폐그물망 등 방치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천지동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서귀포시 천지동(동장 전익현)은 지난 20일 주민센터에서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참여자 안전예방 수칙에 관해 설명하고 각종 사고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