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 청년센터 '청년끼리' 동아리 참여자 모집
팀별 60만 원 활동비 지급, 커뮤니티 교류 활동 지원도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3. 03.29. 15:40:51
[한라일보] 재단법인 제주테크노파크 산하 제주청년센터는 내달 7일까지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청년끼리' 참여자를 모집하고, 청년다락 본점(센터) 공간 평일 운영시간을 오후 10시 확대하는 등 청년 공간 활성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청년끼리' 사업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제주청년센터의 대표 사업으로 다양한 관심사로 활동하는 제주 청년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청년끼리' 사업은 능력개발, 문화예술, 취미활동, 지역발전 등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인 제주지역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 청년(만19세-39세)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1기 총 20팀을 선정하여 팀당 60만 원 활동비와 네트워크 강화 등 커뮤니티 교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4월 17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4개월이다.

제주청년센터는 또 내달 1일부터 청년 활동 및 청년 공간 활성화를 위해 청년다락 본점(센터) 공간 평일 운영시간을 오후 10시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다양한 생활 패턴을 가진 청년들이 센터 공간을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수요를 조사하여 주말에도 운영 시간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