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자치경찰단 창설 17주년 기념식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7.04. 00:00:00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3일 창설 제17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제주자치경찰의 의지와 기상을 적극 표명하면서 자부심과 긍지로 70만 제주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자치경찰단 3층 회의실(참꽃마루)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도민 중심·도민행복 대한민국 자치경찰 2.0시대를 열어가는 제주자치경찰'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기념행사에는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교통시설심의위원회 위원장 등 유관단체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오영훈 제주도지사의 축하메시지도 전달됐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자치경찰 창설 17주년을 축하하며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창설된 이후 '우리동네 경찰관'으로서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묵묵히 치안현장을 지켜왔다"며 "자치경찰권 강화는 국정과제이고 이와 함께 제주가 이원화 자치경찰제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만큼 진정한 제주형 자치경찰의 완성 더 나아가 대한민국 자치경찰의 완성을 위해 자치경찰단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기남 제주자치경찰단장은 "제주자치경찰의 미래가 대한민국 자치경찰의 미래라는 신념과 사명감을 갖고 70만 제주도민이 더 편안하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공감 치안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대한민국 자치경찰제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자치경찰단 창설 17주년 기념식은 업무유공 경찰관 및 주민봉사대원과 명예기마대원 등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제주펜, 베트남과 문학 교류 초청 토론


(사)국제PEN한국본부 제주지역위원회는 지난 1일 베트남에서 바다의 시인으로 널리 알려진 응우옌딘떰 시인을 초청해 '베트남의 혼과 바다의 상징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제주펜과 베트남문인협회 간 문학 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엔 제주펜과 베트남 문인(통역 포함) 25명이 자리했다.





서귀포시 고위공직자 성폭력 예방교육


서귀포시는 최근 시청사 별관 셋마당에서 오임수 부시장과 5급 간부공무원 30여명 등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고은비 제주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이 강사로 나섰다.





효성E&G 취약 계층에 선풍기 지원


(주)효성E&G(대표 박진우)는 지난달 29일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선풍기 10대를 제주시 구좌읍사무소(읍장 오상석)에 기탁했다.



만덕로타리클럽 이호동에 쌀 기탁


국제로타리3662지구 만덕로타리클럽(회장 문애순)은 지난달 21일 이·취임식 행사에 받은 쌀 400㎏(40포대)을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동장 박창현)를 통해 기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