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귀포시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Job多' 개최
24~26일 서귀포예당… 진로체험·동아리 공연 풍성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23. 08.16. 15:09:48

지난해 진로체험 개막식 모습.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공동 주최로 '2023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Job多'를 오는 24~26일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진로축제는 청소년에게 다채로운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부스와 학교 안팎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습득한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학생 동아리 공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로체험 부스로는 '꿈' , 'Job', '多' 등 3개 부분에서 70여개가 운영된다. 진로설계 관련 부스를 비롯해 웹툰작가, 측량사, 군인 등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지역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서귀포시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쨔여졌다.

학생 동아리 공연 프로그램은 오는 24~25일 10개 학교의 치어리딩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장이다. 이어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21팀이 참여해 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뽐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극장에서는 국내 유명 댄스 크루(코카앤버터)와 도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팀의 콜라보 공연인 꿈을 향한 도전 '카운트다운'이 진행된다. '제주청소년 문화예술 진로캠프 발표회'도 마련된다.

아울러 소극장에서는 청소년들의 최대 관심 분야로 손꼽히는 'e-Sports 대회'가 운영된다. 서귀포시교육협력플랫폼 학생건강사업의 일환으로 음악줄넘기와 방송댄스 우승팀 공연도 펼쳐진다.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진로축제 꿈을Job多' #코카앤버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